“동그라미, 정답만 원하는 세상 속 잔소리는 버블처럼 터트려 버려”
STAYC(스테이씨)의 장르 ‘틴프레시(TEENFRESH)’ 그 모든 것.
탄산처럼 톡 쏘는 오렌지맛 긍정 에너지 타이틀곡 ‘Bubble’!
STAYC의 미니 3집 [TEENFRESH]는 차별화된 상큼한 에너지와 독보적인 밝고 키치한 색깔을 지닌 STAYC의 매력들을 모두 집대성하여 완성되었다. 데뷔 이후 STAYC는 틴프레시(TEENFRESH) 장르를 개척하여 꾸준히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글로벌 팬덤을 확장시켜왔다. 특히, 2023년 2월 발매한 ‘Teddy Bear’는 STAYC만의 밝고 환한 멜로디, 중독성 강한 안무로 음원 차트 순위와 음반 판매 등 전방위적인 성적을 증명했다. 남녀노소 모두가 따라 부르는 ‘Teddy Bear’ 붐을 일으킨 STAYC는 팬들의 귀여운 히어로가 되어 희망 가득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미니 3집은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인 블랙아이드필승(B.E.P)과, 케이팝 히트 프로듀서인 Jeon goon, FLYT, BXN, will.b까지 참여하여 STAYC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트랙들로 구성되었다. STAYC 전매특허 통통 튀는 틴프레시 타이틀곡 ‘Bubble’부터, 당찬 가사와 강렬한 리듬의 ‘Not Like You’, 아련한 멜로디에 따스한 위로를 담은 ‘I Wanna Do’, 사랑에 빠진 소녀를 그려낸 ‘Be Mine’까지. 또한 ‘Bubble (English Ver.)’는 래퍼 ILLSON과 Sean Rhee가 작사에 참여하여 발랄한 타이틀곡에 인상적인 라임과 플로우의 영어 가사로 힙한 매력을 가미했다.
“동그라미 원하지, 미래는 그 누구도 몰라 Nobody knows”
“사라질 거품뿐인걸 너무 흔들리지 마”
STAYC만의 대체 불가 긍정 에너지 ‘Bubble’
타이틀곡 ‘Bubble’은 나를 괴롭히는 남의 시선과 말들을 금방 사라질 거품에 빗대어 유쾌하게 STAYC만의 긍정적인 메시지로 풀어나갔다. 둥글게 살아가길 요구하는 세상, 사람들의 미움과 잔소리, 아프니까 청춘이라는 통념 등 무거운 것들은 비눗방울처럼 가볍게 터트리고 인생을 축제처럼 즐기자는 내용을 담았다.
우리는 모두 존재 자체로 특별하고, 좋은 것만 누리고 나답게만 살아가기도 바쁜 세상이다. 미래는 아무도 모르기에 현재에 충실하며 즐겁게 살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모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건강한 마인드와 에너지를 리스너들에게 전파하는 한 단계 성장한 STAYC의 메시지는 자신감 넘치는 음악과 퍼포먼스에 힘을 실어준다.
1. Bubble
타이틀곡 ‘Bubble’은 STAYC 고유의 틴프레시 곡으로, 폭죽 효과음과 스트링 라인의 웅장한 인트로가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경쾌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중독적인 훅이 포인트로, “Bubble” 가사와 함께 터지는 비눗방울 효과음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아 STAYC의 통통 튀는 매력과 긍정 에너지를 배가시킨다. 사라질 거품과도 같은 남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세상이 원하는 동그라미가 아닌 어디로 튈지 모르는 동그라미로 나답게 살아가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2. Not Like You
‘Not Like You’는 강렬한 808 베이스와 아프로 리듬이 인상적인 곡으로, 보컬 코러스에 좌우음향 효과를 넣어 듣는 재미를 선사하였다. 솔직함을 무기로 앞세워, 눈치 보지 않고 살아가려는 다짐을 진솔한 표현으로 담아 STAYC의 당돌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3. I Wanna Do
‘I Wanna Do’는 중독성 강한 벨소리와 드릴 비트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노스탤지어를 느낄 수 있는 아련한 멜로디의 컨템포러리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 이에 항상 곁을 지켜주겠다는 따스한 메시지를 담아, 아픈 청춘을 보내고 있는 팬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4. Be Mine
‘Be Mine’은 샘플링된 리프를 비롯해 다양한 사운드를 통해 Y2K 감성을 살린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서툴지만 당돌하게 사랑을 외치는 소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상대를 향한 벅찬 감정을 발랄하게 혹은 아련하게 노래하면서도, 상대방을 유혹하는 몽환적인 파트가 임팩트 있게 등장하여 다채로운 구성의 곡으로 완성되었다.
5. Bubble (English Ver.)
‘Bubble (English Ver.)’은 타이틀곡 ‘Bubble’의 영어 버전으로, 래퍼 ILLSON과 Sean Rhee가 작사에 참여하여 크레딧을 빛냈다. 밝고 경쾌한 타이틀곡에, 인상적인 라임과 플로우의 영어 가사가 더해져 힙한 매력의 ‘Bubble’을 감상할 수 있다.
6. Bubble (Sped Up) (English Ver.)
‘Bubble (Sped Up) (English Ver.)’은 타이틀곡 ‘Bubble’ 영어 버전의 스페드 업(Sped Up) 곡이다. 스페드 업으로 한층 더 에너제틱해진 사운드와 장난기 가득한 고음 보컬이 포인트로 STAYC의 귀여운 매력을 배가시킨다. 이번 곡으로 각종 숏폼 콘텐츠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Sped Up 버전 트렌드에 탑승하여 앞으로 쏟아질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