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아이사, 데뷔 첫 단독 OST 참여! 오늘(11일) ‘별의 흔적’ 발매…로맨스 재미 높일 ‘키치 보이스’

2025 04 11

그룹 스테이씨(STAYC) 아이사가 데뷔 후 처음으로 OST에 참여한다.

아이사는 11일(금)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MBC 새 금토드라마 ‘바니와 오빠들(연출 김지훈, 극본 성소은, 이슬, 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OST Part.1 ‘별의 흔적’을 발매한다.

아이사가 첫 OST주자로 참여한 ‘바니와 오빠들’은 누적 1억 7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동명의 카카오웹툰이 원작으로 , 흑역사로 남아버린 첫 연애 이후, 갑자기 여러 남자들과 엮이게 된 바니의 남친 찾기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다.

아이사의 ‘별의 흔적’은 복고풍의 신스 베이스 사운드에 리드미컬한 기타와 세련된 일렉트릭 피아노(EP) 멜로디가 어우러진 시티팝 스타일의 곡이다. 모던하고 심플한 비트 위에 아이사의 키치한 보컬이 더해져 구름 위를 걷는 듯 포근한 매력을 불어넣는다.

특히 아이사가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OST를 공개한다는 점에서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 아이사의 밀도 높고 독특한 보이스가 청춘들의 로맨틱한 서사를 더욱 완벽하게 표현하며 감상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이사는 폭넓은 음역대와 팝송에 최적화된 쫀득한 음색을 지닌 멤버로, 특색 있는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사는 본인의 보컬 장점을 적극 활용한 ‘별의 흔적’을 통해 탄탄한 가창을 보여주며 극의 주목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한편 아이사가 속한 스테이씨는 지난달 새 싱글 ‘S’를 발매하고, 진화된 콘셉트와 펑키한 중독성의 신곡 ‘BEBE’로 음악 방송은 물론 각종 예능 및 콘텐츠에서 전방위로 활약하고 있다. 오는 12일과 13일에는 2025 STAYC TOUR ‘STAY TUNED’ 서울 공연을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