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월드루키상 수상!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할 것”
2023 02 19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올해의 월드루키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1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에 참석했다.
이날 스테이씨는 올해의 월드루키상을 수상하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스테이씨는 “저희 음악을 좋아해주시는 분들, 특히 스윗(팬클럽) 분들 감사드린다. 항상 곁에서 응원해주고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고맙다는 말씀 전한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스테이씨가 될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수상을 마친 뒤에는 스테이씨의 본격적인 무대가 펼쳐졌다. 스테이씨는 이날 인트로와 함께 지난해 7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 (위 니드 러브)’의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 (뷰티풀 몬스터)’를 선보였다.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는 물론 아름다운 선과 손동작이 돋보이는 포인트 안무 ‘뷰몬춤’으로 폭발적인 감정선을 연출했다.
이어 지난해 2월 발매해 큰 사랑을 받았던 ‘YOUNG-LUV.COM (영 러브 닷컴)’의 타이틀곡 ‘RUN2U (런투유)’ 무대를 연달아 선보였다. 스테이씨는 에너제틱한 퍼포먼스에 상큼함을 더하며 거침없는 러블리함으로 무대를 물들였다.
스테이씨는 최근 발매한 네 번째 싱글앨범의 타이틀곡 ‘Teddy Bear (테디베어)’ 무대까지 이어가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스테이씨만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에너지와 테디베어를 연상케 하는 ‘곰돌이 춤’이 어우러지며 오직 스테이씨만이 표현할 수 있는 극강의 틴프레시를 글로벌 팬들에게 전파했다.
스테이씨는 지난 14일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를 발매하며 약 7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했다. ‘Teddy Bear’는 업그레이드된 틴프레시를 담은 앨범으로, 스테이씨만의 고유의 장르와 색깔을 완성하며 발매 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Teddy Bear’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멜론 TOP100 진입, 멜론 최신 차트(1주 내) 1위를 기록하며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Spotify)의 대표 플레이리스트 중 ‘K-Pop ON!’ 커버로 선정됐으며,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3일 만에 26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잇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Teddy Bear’를 통해 다양한 음악 방송과 콘텐츠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