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ASAP’, 美 타임지 ‘베스트 K-POP 노래’ 선정… ”6色 보컬 컬러가 만들어낸 장르”
2021 12 11
그룹 스테이씨(STAYC)가 ‘ASAP’으로 글로벌한 존재감을 발휘했다.
지난 8일(현지 시각)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2021년 베스트 K-POP 노래와 앨범’에 따르면 스테이씨의 두 번째 싱글 ‘STAYDOM (스테이덤)’의 타이틀곡 ‘ASAP (에이셉)’이 ‘베스트 K-POP 노래’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스테이씨의 ‘ASAP’에 대해 상당히 여유롭고 느긋한 곡임에도 결코 부족함이 없다고 평가했다. 특히 “훅킹한 사운드와 맥동하듯 밀고 당기는 리듬이 스테이씨만의 통통 튀는 트랙을 완성하며 듣는 것만으로도 흥을 돋운다”고 극찬했다.
뿐만 아니라 “도입부를 여는 재이의 짙은 보이스부터 후렴구를 완성하는 시은의 소프트한 고음까지 멤버들의 뚜렷한 보컬 컬러 또한 스테이씨만의 장르를 만들어냈다”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타임지 선정 ‘2021년 베스트 K-POP 노래’에 이름을 올린 스테이씨의 ‘ASAP’은 청량함이 돋보이는 사운드 위로 가슴속에 완벽하게 그려 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지난 4월 발매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롱런 행진을 이어가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활동을 성료한 스테이씨는 최근 개최된 ‘2021 MMA’와 ‘2021 AAA’에서 각각 ‘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와 ‘AAA 뉴웨이브’를 수상하며 4세대 대표 그룹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